• 약관 동의

  • 가입신청서 작성

  • 회원가입 완료

  • 회비납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사단법인 한국전자파학회(이하 '학회'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학회가 제공하는 모든 홈페이지(http://www.kiees.or.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학회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학회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학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학회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원이 학회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학회는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아래의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1. 이용 신청은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접속하여 학회의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맞게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학회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3.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학회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학회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학회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학회는 회원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학회의 의무)

  1. 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학회는 1항의 범위내에서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학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정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학회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학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학회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등 학회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학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학회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학회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학회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학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학회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학회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학회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학회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학회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되며 학회는 게시자의 동의없이는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학회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시 또는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 수신거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6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전자우편)을 통해 학회에 해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2. 학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학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학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학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7 조 (손해배상)

학회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학회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면책조항)

  1. 학회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학회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9 조 (통지)

학회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학회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하거나, 공지 게시판을 통해 5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학회의 사무국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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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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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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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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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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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④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⑥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