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파학회 뉴스레터 2026년 4월호
2026년 4월 23일(목), 학회 회의실
지난 4월 23일 학회 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연구회 위원장 및 지부장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개회 및 참석자 상견례를 시작으로 2026년 학술위원회 소개가 진행되었으며, 이어 각 전문연구회와 지부의 사업계획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향후 운영 방향과 협력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와 기타 안건 보고도 함께 이루어졌다.
2026년 4월 23일(목), 학회 회의실
지난 4월 23일 학회 회의실에서 2026년 제3차 상임이사회 및 제2차 이사회 회의가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1차 이사회 회의록과 2차 상임이사회 회의록 보고를 시작으로, 1월부터 6월까지 학회에서 주관하거나 개최 예정인 주요 행사 현황이 보고되었다. 이어 2025년 결산 감사보고와 각 상임위원별 보고, 기타 사항이 논의되었다. 또한 2026년 평의원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이 확정되었으며, 신입회원 175명이 승인됨에 따라 전체 회원 수는 13,430명으로 집계되었다.
2026년 4월 30일(목), 학회 회의실
지난 4월 30일 학회 회의실에서 2026년 제2차 하계종합학술대회 준비위원회 회의가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술대회 준비 현황을 점검하고 행사장 구성 방안을 비롯해 분과별 업무 협의가 진행되었으며, 기타 사항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