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파학회 영문논문지 JEES SCIE 등재

  • 작성자

    한국전자파학회
  • 작성일자

    2020-03-03 00:00
  • 조회수

    449


한국전자파학회 영문논문지 JEES SCIE 등재!


  한국전자파학회에서 발간하는 영문논문지인  ‘Journal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JEES)’가 2020년에 국제적 학술논문 데이터베이스인 ‘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SCIE)’ 등재지로 선정되었습니다. JEES 2018년 1월호 논문부터 SCIE 데이터베이스에 등재될 예정입니다. 


  SCIE는 Clarivate Analytics에서 관리하는 Web of Science의 핵심 데이터베이스입니다. Web of Science에서는 2020년 1월 3일부로 SCI와 SCIE를 공식적으로 SCIE로 통합하였습니다. 우리 학회의 영문지 (JEES)가 등재된 SCIE는 과학기술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영향력을 인정받은 저널을 수록한 데이터베이스입니다. SCIE 선정 및 등재는 JEES가 Clarivate Analytics 에서 제시하는 24개 항목에 대한 품질기준과 4개 항목의 영향력 기준을 통과하였음과 동시에 JEES가 질적으로 매우 우수하며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저널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합니다. 

  전자파 관련 연구결과를 국제 학술계에 알리고자 2001년 5월 창간된 JEES는 2007년 한국연구재단의 KCI, 2016년 ELSEVIER-SCOPUS, 2017년 Clarivate Analytics-ESCI 에 각각 등재되었으며 국제학술지로써의 입지를 한 단계씩 다져왔습니다. 학회 회원 모두의 숙원사업이었던 JEES의 SCIE 등재가 2020년 확정됨에 따라 학회 영문논문지의 국제적 위상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JEES에 수록되는 논문들을 전 세계 연구자들이 Web of Science 데이터베이스를 통하여 더욱 쉽게 검색 및 인용할 수 있게 되어 논문지 뿐만 아니라 학회가 국제적 발전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JEES의 SCIE 등재는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요구와 참여가 만들어낸 가치 높은 결과물입니다. 이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신 역대 학회장님, 논문지 편집위원, 심사위원님들의 지속적인 도움과 지원 그리고 무엇보다도 영문논문을 투고해 주신 저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가능하였습니다. 이 지면을 통해 관계자분을 비롯한 모든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회는 2020년 JEES의 SCIE 등재를 발판으로 전자파 관련 분야의 지속적인 지원 및 육성을 통하여 JEES가 SCIE에서 더욱 영향력 있는 저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전자파학회 JEES 편집위원장 윤상원
한국전자파학회 학회장 민경식

*첨부 : (JEES)SCIE_ACCEPTANCE_LETTER​

첨부파일